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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이용고객(이하 "회원")이 1365기부포털 서비스(이하 "1365기부포털")를 이용함에 있어 1365기부포털과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1365기부포털"이라 함은 기부금품 모집등록 등 기부금품 관련 민원사무 또는 기부금품 관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전체를 말합니다.
  2.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3. 3. "이용계약"이라 함은 본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1365기부포털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4. 4. "ID(이하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1365기부포털이 회원별로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고유한 조합을 말합니다.
  5. 5. "비밀번호"라 함은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등록한 문자(특수문자 포함)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6. "탈퇴"라 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7. 7.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약관 및 이용 규정에서 정의하거나 일반적인 개념에 의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 1365기부포털은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1365기부포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는 본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2. 1365기부포털은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1365기부포털을 통해 공지됨으로써 효력이 발휘됩니다. 회원은 정기적으로 1365기부포털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1365기부포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1. 1365기부포털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등 관계 법령과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행정안전부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1365기부포털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회원가입 당시 표준이용 약관상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1365기부포털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도 있습니다.
  3. 3. 회원가입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로만 가입하여야 하며, 1365기부포털은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1365기부포털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때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간주,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4. 중복 가입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신청정보 확인불가, 서비스 이용 제한 등)는 회원의 책임이며, 1365기부포털 운영기관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1. 1365기부포털은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과 1365기부포털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1365기부포털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1365기부포털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1365기부포털은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1365기부포털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 본인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범죄의 수사나 공소의 제기 및 유지에 필요한 경우
    2. 2) 법원의 재판업무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4. 4) 기타 법령에 따라 요구되는 경우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1. 1365기부포털은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2. 1365기부포털은 아래 사항에 해당하면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 본인 정보가 아닌 부정한 정보를 제공한 경우
    2. 2)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3)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4) 법에서 제한하는 정치와 관련된 내용으로 인식되는 경우
    5.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3. 1365기부포털은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기술상의 장애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
    2. 2)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른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3) 전시・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4)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5. 5)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기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4. 1365기부포털은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으면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5. 1365기부포털은 회원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 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1. 1. 1365기부포털은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2. 2.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회원당 1개의 아이디를 원칙으로 합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면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하며, 해지된 아이디는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2개 이상의 아이디를 가지는 경우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에게 있으며 1365기부포털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3. 3.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1365기부포털의 요청 또는 직권으로 아이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1) 아이디가 2개 이상 및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3) 1365기부포털의 서비스 또는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4. 4) 기타 정지에 대해 필요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4.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1365기부포털은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1365기부포털의 의무)


  1. 1. 1365기부포털은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2. 1365기부포털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3. 1365기부포털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4. 1365기부포털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 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1365기부포털이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1365기부포털이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1365기부포털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1365기부포털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3. 회원은 개인정보 수정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4. 4. 회원은 회원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팩스 등 기타 방법으로 1365기부포털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5. 제4항의 변경사항을 1365기부포털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1365기부포털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6. 6. 회원은 1365기부포털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1365기부포털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1365기부포털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에게 약관 제21조의 절차에 따라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7. 7. 회원은 1365기부포털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8. 8. 회원은 1365기부포털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7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는 제한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1. 서비스 이용은 1365기부포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년 365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1365기부포털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1365기부포털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2. 1365기부포털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 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3. 1365기부포털은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2.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 및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되며, 1365기부포털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1365기부포털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의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3)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5) 법에서 제한하는 정치와 관련된 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6.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7. 7)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8)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1365기부포털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9. 9) 1365기부포털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0. 10)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 1365기부포털은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임의로 이를 게시 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따르는 관련 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1365기부포털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5. 5.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하여 임의 게시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를 1365기부포털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1365기부포털은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1. 1365기부포털이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1365기부포털에 귀속됩니다.
  2.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1365기부포털은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 별도의 허락 없이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하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2. 2)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1365기부포털의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3. 1365기부포털은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4.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단, 1365기부포털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경우 삭제 또는 비노출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1. 1. 1365기부포털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이메일이나 우편, 전화 등의 방법으로 사전 동의를 받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1365기부포털은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로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6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2. 2. 1365기부포털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1365기부포털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1365기부포털이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제한)

1365기부포털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 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아이디 또는 2개 이상의 아이디 소유,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이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3. 1365기부포털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1365기부포털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1365기부포털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4. 4.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1365기부포털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5. 1365기부포털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6. 6. 중앙행정기관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7. 7. 서비스 이용 제한의 타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8. 8. 약관을 포함하여 1365기부포털이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8 조 (손해배상)


  1. 1. 1365기부포털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2. 1365기부포털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1. 1. 1365기부포털은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1365기부포털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3. 1365기부포털은 이용자의 컴퓨터 사용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1365기부포털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1365기부포털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6. 1365기부포털은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0 조 (통지)

당 사이트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당 사이트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1월 31일부터 적용됩니다.

1365기부포털은 기부포털 운영업무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이하 ‘기부금품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365기부포털은 다음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정보 주체에게 사전 동의 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추후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등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정보 주체에게 사전 동의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2.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민원사무 처리 제공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에 따른 민원 신청서에 포함된 개인정보는 전자정부법 제9조에 의한 민원사무 처리를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되며,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및 공공기록물 관리지침에 따라 보존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 처리 항목

  1. 1) 홈페이지 일반회원 가입 및 관리
    1. ① 필수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2. ② 보유기간 : 회원 탈퇴시 또는 1년 이상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까지(기부금모집 등록 이력이 없는 경우)
  2. 2) 기부단체 관리자(개인 모집자) 정보 등록 및 관리
    1. ① 필수항목 : 관리자 연락처, 단체재직 증명서(기부단체 관리자), 신분 증빙서류(개인 모집자)
    2. ② 보유기간 : 단체회원 탈퇴시 또는 관리자 변경시까지(변경 이력만 보유)
  3. 3)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민원사무 처리
    1. ① 필수항목
      • - 개인모집자 : 이름, 연락처, 주소, 주민등록번호, 모집계좌번호, 모집계좌 거래내역
      • - 개인모집자 관리자 정보 등록 및 관리 : 관리자 연락처, 관리자 주민등록초본(뒷자리 마스킹)
      • - 기부모집단체 : 대표자 이름, 대표자 연락처, 대표자 주소
      • - 기부모집단체의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민원사무 처리 : 임원 이름, 임원 연락처, 주민등록번호(대표자와 임원)
    2. ② 보유기간 : 10년
  4. 4) 민원처리 이력(민원 취하 등 종결 처리시)
    1. ①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 주소, 주민등록번호
    2. ② 보유기간 : 3년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민원신청(전자정부법 제9조)

3. 관계 법령에 따른 정보보유 근거 및 사유

  1. 1) 기부금품 모집 등록·신청·절차 등 :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2. 2) 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고유 식별정보의 처리) 및 전자정부법 시행령 제90조(민감 정보 및 고유 식별정보의 처리)

4.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안내

이용자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시 1365기부포털 일반회원으로 가입하거나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민원사무를 처리할 수 없습니다.

5. 개인정보의 삭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아래의 사유와 같이 수집목적이 종료됐다고 간주할 수 있는 경우, 개인정보 일체를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삭제 이력(아이디, 삭제자, 삭제일시 등)은 3개월 이내로 보존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이 탈퇴한 경우
  2. 2) 1년 동안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기부금품 모집등록 이력이 없는 경우)

    * 회원 메일을 통해 계정삭제 30일 전 고지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3. 3)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민원 사무 처리를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가 10년이 경과 한 경우
  4. 4) 그 밖에 개인정보의 삭제가 필요한 경우

제3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1365기부포털 유지보수, 기부 관련 민원사무 처리·안내 및 개인정보 처리

2. 위탁받는 기관

  1. 1) 대상기관 : 기부금품 모집등록청(광역시·도, 특별자치시·도), 한국지역정보개발원
  2. 2) 근무시간 : 평일 09시~18시 또는 관련 업무 근무시간

3. 위탁받는 사업자

  1. 1) 1365기부포털 유지보수
    1. ① 업 체 명 : 아이크래프트(주)
    2. ② 주 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26, 12층(논현동, 두산건설 빌딩)
    3. ③ 전 화 : 02-541-0474
    4. ④ 근무시간 : 평일 09시~18시
  2. 2) 1365기부포털 고객 상담·안내
    1. ① 업 체 명 : (주)메타넷엠플랫폼
    2. ② 주 소 : 서울특별시 중구 삼일대로 299, 성창빌딩 5층
    3. ③ 전 화 : 1522-3658
    4. ④ 근무시간 : 평일 09시~18시

제4조 정보 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 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아래의 부서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1) 부서명 : 행정안전부 민간협력과
  2. 2) 담당자 : 임은정
  3. 3) 연락처 : 044-205-3184 (Fax: 044-204-8946)
  4. 4) 이메일 : ejlim@korea.kr

2. 개인정보 열람 요구

정보 주체는「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같은 법 제35조 제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3) 공공기관이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1. ① 조세의 부과ㆍ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2. ② 보상금ㆍ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3. ③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3.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의 요구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정보 주체는「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같은 법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1.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 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 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5.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권리행사(청구) 방법 처리정지 요구

정보 주체와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권리행사(청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의 개인정보열람 요구서(별지 제8호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본인확인 절차(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6조, 개인정보처리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하여야 함)를 거친 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 주체는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포털 웹사이트 (www.privacy.go.kr)”를 통해서도 개인정보 열람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개인정보 보유기관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지체없이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 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할 때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 절차
    1. 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기록물 파기심의를 거치는 동안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함에 보관)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2) 파기 방법
    1.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야 합니다.
    2.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 의무)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 처리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정보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1.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1.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 보관・관리

  1. 개인정보 취급자가 1365기부포털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1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1.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365기부포털”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8조 권익침해 구제 방법

개인정보 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 주체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 홈페이지(www.simpan.go.kr) 참고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 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 없이) 1301, cid@spo.go.kr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 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9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1365기부포털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 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개인정보보호 책임관 : 정책기획관 구만섭

2. 개인정보보호 분야별 책임관 : 민간협력과장 박경태

3. 담당자 : 민간협력과 임은정

4. 연락처 : 044-205-3184

5. 이메일 : ejlim@korea.kr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년 1월 31일부터 적용됩니다.

[ 제1차 수립(2011.11.30) ]

[ 제2차 수립(2012.12.01) ]

[ 제3차 수립(2013.08.01) ]

[ 제4차 수립(2014.08.16) ]

[ 제5차 수립(2015.02.04) ]

[ 제6차 수립(2015.12.01) ]

[ 제7차 수립(2016.06.10) ]

[ 제8차 수립(2016.09.30) ]

[ 제9차 수립(2017.05.01) ]

[ 제10차 수립(2018.01.01) ]

[ 제11차 수립(2019.05.09) ]

[ 제12차 수립(2019.09.20) ]

[ 제13차 수립(2020.01.15) ]

[ 제14차 수립(2020.06.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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